푸른 바다만큼 서로 사랑하기

“차트 싹쓸이 중인 다비치·샤이니·아이유 공통점… 혹시 아시나요?” 본문

연예. 스타

“차트 싹쓸이 중인 다비치·샤이니·아이유 공통점… 혹시 아시나요?”

그바다만큼 2021. 4. 15. 13:35

음원사이트 지니

 

현재 음원 차트 최정상을 달리고 있는 그룹 다비치·샤이니·아이유에게서 공통점이 발견돼 이목을 끈다.

음원 사이트 '지니' 12일 TOP 200 차트에 따르면 1위에는 다비치 '그냥 안아달란 말이야'가 올랐다. 2위에는 샤이니 '아틀란티스(Atlantis)', 3위에는 아이유 '라일락'이 이름을 각각 올렸다.

 

다비치 '그냥 안아달란 말이야' 앨범 표지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최근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다비치, 샤이니, 아이유의 공통점은 세 가수 모두 2008년 데뷔했다는 것이다.

심지어 현재 음원 차트 순위처럼 데뷔 일자도 순차적으로 이뤄졌다.

다비치는 지난 2008년 2월 22일 데뷔했으며 샤이니는 같은 해 5월 25일 활동을 시작했다. 아이유는 2008년 9월 18일로 셋 중 데뷔 년도가 가장 늦다.

 

 

샤이니 'Atlantis - The 7th Album Repackage' 앨범 표지 / SM엔터테인먼트

 

다비치 '그냥 안아달란 말이야'는 지난 12일 발매된 신보다.

샤이니 '이틀란티스' 또한 다비치와 같은 날 발매됐다. 아이유 '라일락'은 지난달 25일 발매된 곡으로 한 달이 돼가도록 차트 최정상을 지키고 있는 인기 곡이다.

 

아이유 IU 5th Album 'LILAC' 앨범 표지 / EDAM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세 가수 모두 지금까지 활동해줘서 고맙다", "사고 치지 않고 좋은 음악 들려주는 그룹", "셋 다 음악 공통점이 없어서 상상도 못 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

 

 

Comments